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모스크바]
웰디/모스크바MOU(수출계약서) 체결
바이어들의 한국 소비재에 대한 관심이 많았다.
모스크바 외에도 상트페테르부르크, 시베리아, 극동 등
러시아 전역에서 바이어들이 찾아왔으며,
벨라루스, 우크라이나,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등
CIS(독립국가연합) 및 인근 유럽에서도
20여개의 바이어가 참가했다.
현지의 관심은 실제 수출 성과로도 이어졌다.
참가기업 (주)웰디 社와 러시아의 라닉스(LANIX)사는
현장에서 밀폐용기 및 진공포장기
수출 MOU(합의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웰디사는
최근 급격히 성장한 러시아내 음식 배달서비스를 위한
포장용기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종경 KOTRA CIS지역본부장은 “최근 러시아를 포함한
CIS 전역에서 한국 화장품 등 소비재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면서 우리의 주요 수출품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CIS 각국의 주요 소비재 유통망과
협업 체계를 구축, 강화하고
이들과 함께 소비재 전시․판촉전, 팝업스토어
행사 등을 개최함으로써 국내 소비재 중소중견기업의
신북방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_산업일보 신수정 기자는 전했습니다.
http://www.kidd.co.kr/news/209096